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

본문 바로가기


현재 위치
  1. 게시판
  2. 공지사항

공지사항

공지사항입니다.

게시판 상세
제목 中企 동남아 수출 컨소시엄사업 2600만弗 수출 거둬
작성자 푸디(fudi) 공식 쇼핑몰 (ip:)
  • 평점 0점  
  • 작성일 2018-03-22 16:19:43
  • 추천 추천하기
  • 조회수 944

AJ트레이드파트너스 주관, 16개 기업 방콕·말레이서 수출 상담 진행


[한국무역신문 = 김성욱 기자] 중소기업의 동남아시아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실시되 수출 컨소시엄사업에서 2600만달러에 상응하는 수출실적을 거두었다.

4일 무역업계에 따르면 지난 11월 27~12월 2일 태국 방콕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진행된 '2017 수출컨소시엄사업 : K-소비재 동남아시장진출 컨소시엄사업'이 성황리에 종료됐다.

이번 사업은 중소기업의 수출 지원을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중앙회가 주최하고, AJ트레이드파트너스의 주관으로 진행됐다.

이번 사업에는 K-소비재의 한류를 선도하는 뷰티 및 미용관련 10개사와 섬유 및 패션 분야 3개사, 소비재 2개사, 식품 1개사 등 총16개의 국내기업이 참여했다.

특히 약 130개사의 바이어가 참석해 1대 1 비즈니스상담회를 진행한 결과 총 287건의 상담건수와 2600만달러에 상응하는 수출실적이 발생했다.

동남아시장의 소비트렌드에 맞춘 엄선된 제품들을 선보여 태국 및 말레이시아 바이어들의 이목이 집중됐으며 실제로 상품성을 인정받아 샘플판매 및 현장계약이 이루어지는 사례도 발생됐다.

참여기업인 KYK김영귀환원수는 태국과 말레이시아 양 지역에서 모두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독점계약 등 세부논의와 함께 현장계약 등을 체결했으며 신바드 및 피비코스메틱도 바이어의 니즈에 부합하는 제품을 선보이면서 현장계약 체결을 이끌어내는 등 총 22만달러에 상응하는 현장계약을 체결했다.

또 144건 약 877만달러 규모가 향후 1년 이내에 거래가 발생될 것으로 예상된다.

이번 사업을 주관한 AJ트레이드파트너스 안지정 대표는 “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심의하고 예산을 지원해준 덕분에 해외진 출을 준비하는 중소기업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부분만을 구성하여 운영할 수 있었다"며 "여기에 AJ트레이드파트너스의 시장조사 및 바이어 소싱능력, 현장경험 등이 더해져 참여기업과 바이어간의 높은 매칭율을 선보일 수 있었던 것”이라고 평가했다.

출처 : http://jedam15.koreafree.co.kr/news/view.html?section=1&category=3&item=&no=35578
첨부파일
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.
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
댓글 수정

비밀번호 :

수정 취소

/ byte

비밀번호 : 확인 취소



WORLD SHIPPING

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:

GO
close
     

    CUSTOMER CENTER

    BANK INFO

    • 예금주